본문 바로가기

기독교 이야기/기도수첩

나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나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2022.11.10 기도수첩 엘리야와 엘리사가 누린 나의 24 왕하2:9-11

https://youtu.be/8j0-DyrzrSI

 

서론-여러분은 소중한 사람들이다 기본적인게 뭔가? 꼭 필요한게 뭔가? 절대적인게 뭔가? 이질문을 해라 

자신은 중요하게 생각할지 몰라도 하나님은 중요하게 보신다 말실수하지 않을순 없으나 말할때마다 실수한다면 손해를 보는데 이게 꼭 필요? 절대적인게 뭔가다 이질문

이질문을 하다보면은 하나더 하게 되는 질문은 하나님의 계획은 뭘까를 질문하게 된다 

많은 뉴스를 볼때보다 이 질문(하나님의 계획은 뭘까) 해야 한다 

이러다보면은 응답보다 더 중요한게 영적인 상태다 영적인 상태가 바뀌는 것이다 

오바댜같은 인물(내가사는동안 해야 할일이 뭔가를 질문하는사람)

내생각보다 하나님의 계획은 뭘까 생각하면 영적인 상태가 바뀐다 

이런생각을 많이 한 모세,가이오 나이많은 사람들도 있다 

엘리야에게

엘리사에게 

공부를 잘했고 변호사가 되었고 가족여행을 하다 자녀가 죽어버렸다 이일을 깊이생각-하나님의 계획은?

내평생에 가는길 찬송가 스패포드라는 사람이다

 

본론

1.엘리야/엘리사가 큰 언약을 붙잡았다 

응답은 이때부터 시작이 되었다 간단하게 질문을 해도 이  응답이 온다

내가 왜 전도사를 해야 하나? 내가 왜 목사를 해야 하나? 훌륭한 분도 많은데 .. 

진실한 간단한 질문에 그게 언약이 되는 것이다 

1)엘리야 850명의 거짓선지자를 막아야 하는 언약이 온것(우상)

2)엘리사에게는 도단성운동을 펴서 사람을 살려야 겠다는 응답이 오는 것이다 

나는 설교를 준비할때마다 이질문을 한다 이 설명을 왜 해야 하는가! 

내지식이나 내것을 말하는것은 의미가 없다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은 렘넌트 한명이 언약을 잡았다?축복이다 믿음이 떨어졌다? 저주다 

 

2.절대여정이 나온다 

여정이 24가 되는 것이다 

어릴때 가정에 온 어려움을 장로님이 나를 도와주심 믿음가진 진심-그때는 아닌데 지금보면 내게 들어오더라

어려운것도 아닌다 우리는 영적인 상태를 놓친다 

구역모임에 불신앙이야기 그걸 너무 많이 한다 그걸 자녀들이 듣는 것이다 

언약잡고 기도하면 되지않는가!

어떤 여정을 갔는가

1)작은 언약하나가 절대계획이 이루어지는 여정-850거짓선지자를 무너뜨림 

2)절대언약이 이루어지는데 죽은 아이를 살리는 일

3)절대여정(만남이 일어남)-나는 별로 가진게 없고 힘도 없고 대단한 인물도 아니고 .. 이렇게 생각할수 있다 

장군 대통령을 만나봤으나 여러분보다 낫다고 생각해 본적이 없다 너무 이부분(영적인부분)을 모르고 있다 

직책때문에 이부분을 들을수가 없다 

본인이 얼마나 하나님의 소중한 사람인지 교만이 아니라 확인을 해야 한다 

4)절대목표를 이룸(이 엘리사가 제자로)

5)7천제자

 

3.영원한 기념비로 남는다 → 도단성운동

여러분의 언약이 반드시 영원한 기념비로 간다 

 

결론 

→ 여러분만 할수 있는 하나님과의 이면계약이 나온다 →학업직업 업이 달라진다 

어린시절-하나님을 믿는데 이렇게 무능,가난한가 → 그 응답이 온다 

왜 어른들이 어려운가

어머니께서 고생을 하니 내가 커서 고생안하도록 해 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 

교역자시절-어린 아이들을 해야 할 꼭 할일이 뭘까? 이 아이가 중학교 들어가기전에 복음알고 기도하게 도와주어야 겠다-다락방 

중고등학생을 만났는데 제들을 찾아가서 도와주어야겠다 이게 큰 전도운동으로 바뀌더라 

어렵지않다 

하나님이 원하는게 뭘까 →응답오기전에 영적인 상태가 달라진다 



#내평생에가는길 #찬송가413장 #하나님의계획 #절대여정 #절대언약 #절대목표 #영적상태 #이면계약